601. Every goal that you could ever have has already been
achieved by someone.
누군가에 의해서 이미 성취되었다. 누군가 성취했다는 의미.
명사 덩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명사 that S+V' 구조인
명사 덩이가 주어, 동사는 have already been achieved이다. be
p.p인 수동태가 현재 완료라른 have p.p에 연결된 것이다. 이렇게
확실하게 한 번만 정리할 수만 있다면, 평생 영어 공부는 다시
하지 않아도 된다. 602. Every problem you could ever have has already been
solved by someone.
당신이 가질 수 있었던 모든 문제도 누군가는 이미 풀었고,
601. 번에서 Every goal이 be achieved by someone이니,
Every problem이 be solved가 된 것이다. 603. Every question you could ever ask has already been
answered by someone.
누군가는 대답했다.
601. 번에서 Every goal이 be achieved by someone이니,
Every problem이 be solved이니, Every question이 be
answered by someone이 된 것이다. 604. a rule in success that says "success leaves tracks"
성공은 흔적을 남긴다는 성공에서의 규칙.
명사 a rule이 in success가 붙어서 만들어진 명사 덩이가 관계대 명사 that을 붙여서 만든 장본인 구조 ’명사 that R'인 명사
덩이이다. 605. a rule that says "success leaves tracks"
명사 rule을 관계대명사 that으로 받고, 속담에서 말하니, 동사
says가 되어 하나의 명사 덩이를 이룬다. 이것이 관계대명사를
이용하여 명사 덩이를 만드는 방법이다. 605. 번의 또 다른 설명을
한 것이다. 606. tracks to any kind of success you want.
당신이 원하는 어떠한 성공에 흔적
명사 tracks에 전치사 to+명사 덩이 any kind of success이고,
이 명사 덩이는 다시 you want의 선행사로 쓰인 명사 덩이이다. 계속해서 명사 덩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당신은 명사
덩이가 생소하다. 이유는 무엇일까? nay kind of success you want는
하나의 명사 덩이이다. ‘명사 뒤에 주어+동사‘라고 외운다. NSV
구조라고 하면 더 쉽다. 그사이에는 관계대명사 목적격 that 또는
which가 생략되어 있다. 607. tracks to any kind of success.
어떠한 성공의 흔적.
(Special Notes)
형용사 happy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any happier
than I am right now를 아는 사람은 거의 적을 것이다. 여기서 안다는
것은 무엇이고, 모른다는 것은 무엇일까? be happy와 be any happier
than I am right now의 차이는 앞에 b e동사를 붙였다는 것은 알
것이다. 똑같이 be를 붙여서 동사 상당 어구가 된 것이다. 이제 이곳에
Could I R을 붙여보면, Could I be happy? Could I be any happier
than I am right now?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이렇게 하나의
단어에서 출발해도 멋진 문장이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다. 차이는
happy는 형용사이고, any happier than I am right now는 명사
덩이이다. 형용사와 명사 앞에 동사 be를 붙이면, 동사 상당 어구가
된다. 이것만 할 줄 알면, 모두가 영어 도사 수준이 넘은 통달자가 되는
것이다. 6~ 7개월만 고생하자. 608. any kind of success you want.
당신이 원하는 어떠한 성공.
606. 번 설명을 보라. 609. 영어의 모든 문장은 단어 하나로부터 출발한다.
606, 607, 608. 번 명사 덩이 두 개가 연속 결합한 명사 덩이.
이렇게 분석이 한 번만 제대로 되면, 나머지는 자동 암기가 됨. 610. find the tracks and follow the tracks to double your
income, to create a wonderful life.
흔적을 찾아, 흔적을 찿고, 흔적을 추구해서는 하려는 바는 수입을
두 배로 늘리고, 멋진 인생을 창조하는 것이다.
거꾸로 거꾸로 해석해오던 당신은 잠시 혼동이 올 것이다.
수입을 두 배 늘리고, 멋진 인생을 창조하기 위해서 흔적을 찾고
흔적을 추적해라. 이렇게 해서 직성이 풀리는 성질을 죽이시길!
611. All the answers which have been found.
이미 발견된 모든 정답들.
명사 덩이 All the answers는 선행사로 ’선행사 which R'인 명사
덩이이다. 612. Anything that anyone else's done you can do as well.
누군가가 행하였던 일은 당신도 역시 할 수 있는 일.
명사 덩이 Anything that anyone else's done이 선행사가 되어,
다시 ‘주어+동사‘를 연결하여 만든 또 하나의 명사 덩이인 NSV
구조이다. N과 S 사이에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 생략되었다,
the biggest problem we have today를 보라. 이때 동사는
타동사이거나 자동사+전치사의 형태이어야 한다. 613. Anything anyone else has done.
누군가가 이미 행한 일. 명사 덩이이다. has done과 be done은 엄연히 다른 것이다. anyone else's done이라
할 때, anyone else has done이지 is done이 아니다. has done과
has been done은 다른 것이다. 미묘한 동사의 차이를 분명하게 정리한
사람은 영어 통달자이다. 614. Anything anyone else has done you can do as well.
명사 덩이 you can do as well에서 do의 목적어가 Anything
anyone else has done이다. 이것이 바로 영어이다. I did what I
had to do와 what I did I had to do의 차이점을 구분할 수
있으면 이해한 것이다. 615. hundreds of thousands or millions of other people who are
successful starting from very little.
아주 가난에서 출발하여 성공한 수십, 수백만 명의 다른 사람들.
명사가 있으면, 관계사로 받고, 종속절로 부연 설명하는 방법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예를 들면, 명사 소리 sound가 있다면, sound에서 the sound of
water로 확장해보고, 물소리는 언제 나는데? 개구리가 저수지에 뛰어들
때 나는 소리. the sound of water when a frog jumps into the
pond, 그리고 개구리는 어디에 있는데? 물가에 앉아 있으면, 물가에
앉아 있는 개구리라는 명사 덩이는 a frog sitting on the side of the
pond이니, 문장은 the sound of water when a frog sitting on the
side of the pond jumps into (the pond)라고 완성하면 되는 것이다. 모든 명사를 이런 방법으로 학습할 줄 알면, 영어 통달자이다. 616, the quality that makes South Korea one of the greatest
countries in the world today.
대한민국을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로 만든 자질.
장본인이라는 주격 관계대명사 청크인 ’명사 that R'이다. 여기서
R은 make N1 N2이다. 한국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 중의
하나로 만든 자질(the quality)이다. 이때 동사 male가 makes로
된 것은 the quality가 3인칭 단수 현재시제이기 때문이다. 617. one of the most respected countries in the world.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국가 중의 하나.
'one of the 복수명사' 구조에서 the countries 앞에 동사의 ed형
respected는 형용사로 쓰인 것이니, 그 앞에는 최상급 부사 most
를 넣은 것이다.
the most respected countries를 하나의 단어처럼 입에서 나오게
만들고, 또 one of the most respected countries도 하나의 단어처럼
입에서 나와야 한다. 이 말의 의미는 원어민들은 고정되고 습관화된
덩이(묶음)들은 리듬과 호흡에 의한 발음으로 말하기 때문에 우리들도
이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능어(functional words)와
내용어(context words)로 구분되는 품사별 구분은 문장에서는 연음
linking이라는 소리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덩이로 학습이 되어야만
한다. 각 단어 안에서는 강세에 따라 linking이 되는데, 여기서
schwa라는 것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덩이인 (묶음)을 많이 알아두는
것이 핵심이다
618. what is the most important quality for success, happiness
and long life?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대상은 성공, 행복, 그리고 장수
글이 쓰인 순서대로, 명사 덩이로 해석하는 훈련이 중요함.
619. 번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었다. 결국에 영어는 이들의 말이
계속 반복되는 것뿐이다. 그 이유는 명사 덩이가 주어로 쓰이고,
보어로 쓰이고, 타동사의 목적어로 쓰이고, 전치사의 목적어로
쓰이고, 마지막으로는 중동사라고 하는 to R, 분사, 동명사에도
동사의 목적어로 쓰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들의 차이를 KEP를
통해서 확실하게 알게 되면, 당신은 영어 통달한 사람이 되지
않으려 버티려고 해도 버틸 수가 없게 된다. 619. what the most important quality is.
가장 중요한 자질인 것.
이것은 the thing that the most important quality is the
thing이라는 문장에서 the thing을 관계대명사 that을 이용하여
만든 명사 덩이이다. the thing that은 what과 같은 것이다. 620. tens of thousands of successful people they find.
그들이 찾는 수십만 성공한 사람들.
tens of people, tens of thousands of people로 확장해가면서
학습하고, 또 people 앞에 형용사 successful을 삽입한 것이다.
621. Successful people who are optimists.
낙천적인 성공한 사람들.
장본인 구조 ‘명사 that R'가 ’people who are‘이다. 622. Optimists who think always about what they want, and how
to get it.
그들이 원하는 것과 그것을 얻는 법에 대하여 항상 생각하는
낙천주의자들.
계속해서 명사 덩이 천국이다. 천국은 천지빽깔(?) 이라고 하던가?
영어로는 that is common in English sentence이라고 하면 될
것이다. 흔하다 common이라고 외우지 말고, that is common in
summer, which is common in winter 등으로 학습해 보라.
that이나 which 앞에 명사만 계속해서 바꾸면 새로운 문장 또는
chunk, 최소 의미 단위, chunk가 되는 것이다.
623. He that was selling 10 times as much as anybody else.
다른 사람이 판매하는 것보다 10배 많이 파는 그 사람.
동사 상당 어구는 sell 10 times much이다. 여기서 much를 동등
비교 구문으로 바꾼 것이다. ’as + 형용사(또는 부사) + as
문장’으로 앞의 as는 형용사 혹은 부사를 꾸며주는 비교 부사이고,
뒤의 as는 문장을 이끄니, 접속사인 비교 부사 접속사이다. 624. a logical and orderly way which I'll explain to you a little
bit later.
내가 잠시 후에 당신에게 보여줄 논리적이고 순서에 의한 방법.
동사 explain N1 N2 a little은 explain a little N1 N2로도 쓸 수
있고, explain N2 to N1 a little로 쓸 수 있다. 여기서 N2를
선행사로 앞으로 빼어낸 것이다. 625. It that is very much like phoning with the telephone.
전화기로 전화 거는 것과 아주 똑같은 그것.
like phoning with the telephone은 전화기로 전화 거는 것과
같은 (처럼)이고, is like로 자주 쓰인다. is very much like는
아주 흡사하다는 동사 상당 어구이다. 626. How long will it take me?
얼마나 걸리지?
it will take me how long에서 부사 how long이 문장 앞으로
나가니, 주어와 동사의 순서가 바뀐다. 동사 ‘take me + 시간은
내가 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의미가 된다.
627. How long will it take me to get through to a person?
그 사람과 연락이 되는데, 얼마나 걸리지?
동사 상당 어구 take me how long to R이다. to R은 하고자
하려는 바라는 의미이다. to get through to a person은 get
through 하여, 그 사람에게 도달하는 의미이다. 628. the right numbers in the right order.
올바른 순서로 된 올바른 전화번호.
the number, the order에 형용사 right가 들어가서 만들어진
명사 덩이이다. 이런 형태의 모든 명사 덩이는 이렇게 분석하면
된다. the right number, the right order이다. 629. do anything in the right proper sequence.
올바른 순서대로 어떤 일을 행하다.
do something은 어떤 일을 행하다 라는 의미이다. 명사 the
sequence에 형용사 proper가 들어가고, 그 앞에 부사 right가
들어가서 만들어지는 명사 덩이, 굉장히 많이 쓰이는 형태이다. 630. audio programs on selling.
판매에 관련된 오디오 프로그램. 631. the first one that I attended I've never been to one before.
내가 참석했던 첫 번째 강의 내가 전해 한 번도 가보지 않았던.
the first one that I attended가 하나의 명사 덩이이고,
명사 덩이를 뒤에서 I've never been to one before가 온 것이니
결국 또 다른 하나의 명사 덩이가 된 것이다. 632. One of the greatest rules for success in life don't spend
any time worrying about something that you can't change.
명사 덩이 One of the greatest rules for success in life가
주어로 쓰였다. spend any time worrying about something이
고, something은 관계대명사 that을 써서 만든 명사 덩이이다.
간단하게 말해서 당신이 바꿀 수 없는 것이라고 하면, something
that you can't change이고 what you can't change라고 툭툭
튀어 나와야 한다. 633. One of the greatest rules for success in life.
인생에서 성공에 대한 가장 위대한 규칙 중의 하나.
One of the + 복수명사 One of the greatest rules이고,
부사구는 for success in life이다. 634. any time worrying about something.
무엇을 걱정하는 임의의 시간.
명사 any time 다음에 동사의 ing 형이 붙어서 만들어진 명사
덩이이다. worrying about something도 동사 상당 어구이다. 635. don't spend any time worrying about something that you
can't change.
어떠한 시간도 보내지 말라. 당신이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을
걱정하면서 말이야.
명사 any time을 동사 상당 어구로 만들려면, 명사 앞에 동사를
붙이면 된다. spend some time은 부정으로 만들면 don't spend
any time이 된다. 어떤 것을 걱정하면서 worrying about
something이고, something은 that you can't change이다. 636. instead of worrying about the past and what happened and
who's to blame and thinking about how you could've done
it differently.
계속해서 don't spend any time에 ing 형을 계속 연결해보면
instead of ~ing 형이 된다. worry about + 명사‘는 worrying
about + 명사일 것이고, 명사는 명사 혹은 명사 덩이가 된다. 637. instead of worrying about the past.
과거를 걱정하는 대신에.
636. 번 설명 참조하면 된다. 638. instead of worrying about the past and what happened.
과거를 걱정하고, 일어난 것에 대해 걱정하는 대신에.
명사 the past와 명사 덩이 what happened에 동사 worry
about이 붙으면 동사 상당 어구가 되고, 전치사 instead of에
붙으면 동사에 ing 형이 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동명사라고 한다. 639. instead of worrying about the past and what happened and
who's to blame.
누구 책임인지를 걱정하는 대신에.
명사 the past, what happened = the thing that
happened이고, who's to blame은 who is to blame이다. 640. instead of thinking about how you could have done it
differently.
어떻게 했었어야 하는지를 생각하는 대신에.
부사절 how you could have done it differently가 동사 worry
about의 목적어로 쓰였으니, 명사 덩이가 된다. 명사 it은 동사
do를 붙이면, do it이고, 현재 완료형은 have done it이고,
여기에 could를 붙이면 could have done it이 된다. 다르게 처리
하다는 do it differently이다. 641. Instead let it go and focus on where you're going.
그냥 지나가게 하시고 집중하도록 해서 당신이 어떻게 할지를.
let 동사는 let it R이다. 쉽게 it go를 let하게 하라고 하는
5형식으로 쓰인다. 명사 덩이 where you're going이 동사 focus
on의 목적어이니, 부사절이 목적어로 쓰인 명사 덩이이다. 642. a wonderful little line that says this.
이것을 말하는(속담에) 한 줄.
명사 a line 사이에 wonderful little이 삽입되어 만들어진 명사
덩이가 선행사로 쓰여 ’명사 that R'인 구조가 된 것이다. 643. a wonderful little line that says this when you turn toward
the sunshine, the shadows fall behind you.
당신이 태양을 향해 뒤돌아설 때, 그림자는 당신 뒤에 있다.
명사 덩이를 when 절로 부연 설명하는 명사 덩이이다. 우리가
영어를 학습할 때, 명사는 명사 단어 한 개를 외우는 경향이 있는
데, 이런 경우 학습효과가 매우 떨어진다. 명사를 외울 때는 동사
와 짝을 지어서 학습해야 하고, 뒤따르는 부사구 심지어는 종속절
까지 하나의 덩이(뭉텅이)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 다. 또 명사 다음에 종속절도 함께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644. Your job in life is to turn toward the sunshine which is to
think about what you want.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햇볕으로 돌아서는 것이다. 그 햇볕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다.
명사 덩이 your job in life은 인생에서 당신의 직업이라고 하지
말고, 인생에서 당신이 해야 할 일이라는 의미이다. 명사 the
sunshine에 동사 turn toward가 붙으면, 동사 상당 어구가 되고,
동사 앞에 to가 붙으면 부정사라는 to R이 되는 것이다. 명사 the
sunshine이 장본인이라는 '명사 that R'로 쓰이고, 하고자 하는
바는 to R인 to think about what you want이다. 645. Your job in life to turn toward the sunshine.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햇빛을 향하는 것.
명사 덩이 뒤에 to R이 붙으면, 또 다른 명사 덩이가 된다. 646. your job which is to think about what you want.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려는 당신이 해야 할 일.
명사 덩이는 your job which is이고, 그 job이니, 장본인인
관계대명사 which는 결국 접속사 + 대명사인 관계가 된다. your
job which = and it과 같은 것이므로
it is to think about이 되는 것이다. 647. Think about what you want and how to get it most of the
time that will keep you positive and optimistic.
착실히 학습하신 분을 위한 전 문장이다.
명사 덩이 what you want와 how to get it 앞에 동사 think
about이 붙어서 만들어진 동사 상당 어구이다, 또 명사 덩이 what
you want and how to get it이 하나의 명사 덩이가 되어
선행사로 쓰이고, that will keep you positive and optimistic에
연결된 것이다.
(Special Notes)
영어를 잘하는 비결 두 가지를 제안하자면, 첫째는 형용사를 이용하고, 둘째로는 명사를 이용하라는 것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임의의
명사를 선정하고, 명사 앞에 동사를 붙여서 동사 상당 어구로 만든다. 임의의 형용사 앞에 동사를 붙여서 동사 상당 어구로 만든다. 이것은
임의의 동사가 있다고 가정할 때, 예를 들어 동사 keep이라는 동사가
있다고 한다면, that will keep이라고 만들어 보는 것이다. 또 keep
you positive는 동사의 5형식 형태이므로 이들을 결합시키면, that will
keep you positive가 된다. 형용사 special이 있다면, that is special,
that will be special이라고 만들어 보는 것이다, 만들어진 동사 상당
어구는 앞에 that 또는 which를 붙여보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을
한꺼648. what you want and how to get it that will keep you
positive and optimistic.
당신을 긍정적이고 낙천적으로 유지 시켜줄 당신이 원하는 것과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들.
keep은 that will keep으로 만들었다면, keep you optimistic은
목적어 you를 형용사인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는 5형식이다.
그러니, 임의로 만들어진 that will R 결합하면, that will keep
you optimistic이 된다. 영어는 이 방법, 저 방법, 이런 모양과
저런 모양으로 많이 생각하는 것이 내공 향상의 지름길이다. KEP
학습 목표를 충분히 이해하시기를 바란다. 649. the good in every situation.
어떤 상황에서는 좋은 점.
명사 the good에 부사구 in every situation이 붙어서 만들어진
명사 덩이이다. 사이에 which has been이 생략되었다.
the good (which has been) in every situation이다. 그래서
명사 덩이 다음에 부사를 쓰는 것은, 바로 명사 덩이를 만드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다. 650. Every goal that you could ever have.
당신이 가질 수 있었던 모든 목표.
명사 Every goal에 동사 have를 붙이면, have every goal이라는 동사
상당 어구가 된다. 이 동사 상당 어구에 could라는 가접법 동사를
붙여주면, 가정법 과거 동사 상당 어구가 된다. could 앞에 주어 you를
붙인다. you could ever have every goal에서 every goal을 선행사로
놓으면 every goal that you could have가 된다. 강조 ever를
삽입하면 Every goal that you could ever have가 된다. 영어는
이같이 모든 문장을 학습하고 또 만들어 보는 것이 아주 훌륭한
학습이다. KEP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방법이라고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 단기간인 2~3개월이면 어떠한 문장도 영작할 수 있는 실력자가 된다고
보증한다. 번에 익히도록 숙달시키는 것이다. 이것이 최고의 학습 방법이다.